롯데손해보험

민원접수안내

고객님의 작은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 롯데손해보험은 작은 불편도 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 발생 시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민원접수 · 처리절차

  • 고객님의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롯데손해보험에서는 아래와 같은 처리절차를 통해 신속히 처리하고 있습니다.

STEP1 신청 홈페이지, 전화, 팩스로 신청하세요 STEP2 접수 접수사항 및 담당자가 지정됩니다. STEP3 처리 담당자가 전화 혹은 이메일로 답변을드립니다. STEP4 완료 고객님의 문의 및 불만사항에 대한 처리가완료됩니다.

처리관련 안내사항

  • 민원접수 사항은 민원처리가 종결되기 전까지 신청내용을 변경하실 수 있으며, 접수된 민원은 철회 또는 취하하실 수 있습니다.
  • 접수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는 업무일 기준 (평일) 3일 이내에 답변 해드립니다.
    단, 민원 내용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이 발생될 경우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민원 신청 시 동일한 내용의 신청을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반복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2회 이상 그 처리결과를 통지한 후 접수되는 민원서류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별도 처리 없이 종결처리 할 수 있습니다.
  • 민원으로 처리할 수 없는 사항
    - 법원판결에 의하여 이미 확정된 사항, 재판에 계류 중인 사항, 금융감독원·한국소비자원 등 외부 민원처리기관에서 민원처리가 진행중인 사항 및 검찰·경찰 등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본인의 실명을 밝히지 않아 구체적인 계약정보 등을 확인할 수 없거나, 고객본인 동의가 불분명한 상태에서 제3자가 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계약의 해지 및 변경은 콜센터(1588-33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처리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으실 경우,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신청을 하시거나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방법

홈페이지 온라인접수

롯데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가능하며,
민원접수내역에서 처리결과 확인 가능합니다.
온라인민원접수

전화상담원 접수

롯데손해보험 콜센터 (1588-3344)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밤 9시
                토/일/공휴일 오전 9시 ~ 저녁 6시

이메일 접수

하기의 서류 작성하신 후, csmaster@lotteins.co.kr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서 양식 다운로드(워드) 청약철회서 다운로드(워드) 위법계약해지서 다운로드(워드) 자료열람요구서 다운로드(워드)

팩스/우편접수

하기의 서류 작성하신 후,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FAX : 02-2094-5513
- 우편 : (04528) 서울특별시 중구 소월로 3, 7층 소비자보호팀

민원신청서 양식 다운로드(PDF) 청약철회서 다운로드(PDF) 위법계약해지서 다운로드(PDF) 자료열람요구서 다운로드(PDF)

  • 위법계약 해지요청 및 청약철회는 관련법령(금융소비자보호법 제46조, 제47조 등)에 의거하여 팩스, 이메일 또는 우편 등 서면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 adobe reader 내려받기본 자료는 PDF로 작성되어 ADOBE PDF 리더가 필요합니다. ADOBE READER 내려받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뷰어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대표이사 이은호 서울시 중구 소월로3(남창동, 롯데손해보험빌딩)사업자등록번호 104-81-30770
COPYRIGHTⓒ LOTTE INSURANCE CO., LTD. ALL RIGHTS RESERVED.

  • 웹접근성우수사이트
  • 한국신용평가신용등급A+획득
  • 한국기업평가등급A+획득
  • ISO 27001인증획득
  • 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
  • 고객콜센터 1588-3344
  • ARS안내
  • 페이스북
  • 블로그
  • 유투브
  • 인스타
  • 굿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