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금융거래 고객보호정책

01. 창구전환 처리계획

  1. ① 인터넷에 의한 전자금융업무는 통신장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2. ② 이 경우 우리 회사는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 하우머치 콜센터 운영시간의 연장
    • - 하우머치 콜센터를 통한 전자금융업무의 대체처리체제 마련
  3. ③ 고객께서는 전자금융업무 중단시 불편하시더라도 하우머치 콜센터를 이용하여 거래를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 하우머치 콜센터 안내 : 1588-3655 (지역번호 없음)

02. 고객의 피해보상절차

  1. ① 우리 회사는 고객이 전자금융거래 과정에서 입은 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업무처리절차를 다음과 같이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피해신고 및 보상청구 방법]
      • - 담당부서 : 고객서비스팀
      • - 전자우편 : webmaster@lotteins.co.kr
      • - 전화번호 : 02-3455-3114
      • - 팩스번호 : 02-2094-5572
      • - 주 소 : 서울시 중구 남창동 51-1 롯데손해보험
    • [업무처리기간]
      • -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단순 확인이 필요한 사항 : 8시간 이내
      • -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확인 및 기타 사실조사가 필요한 사항 : 7일 이내
      • -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확인과 기타 사실조사 후 법률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 : 30일 이내
    • [처리결과 안내]
      • - 전자금융거래기록 확인결과
      • - 추가적인 사실조사 결과
      • - 고객의 피해에 대한 회사의 고의, 과실 존재 여부
      • - 고객의 피해에 대한 회사의 보상책임 존재 여부
      • - 회사의 보상책임 부담시 구체적인 보상방법
      • -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그에 대한 해결절차
  2. ② 고객께서는 전자금융거래 과정에서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언제든지 그 내용을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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