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롯데손해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www.lotteins.co.kr)와 다이렉트 상품몰(www.letclick.co.kr) (이하"홈페이지"라 함)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다만, 전자금융거래 이용에 관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제2조 정의

① “홈페이지”란 회사가 보험상품 또는 부대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보험상품 또는 부대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보험계약이 존재하는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보험계약이 존재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소재지,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인 경우에는 변경일 기준 1개월 전에 공지합니다.

④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 하게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30일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자격 등록 및 상실

①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보험계약이 존재하여야만 홈페이지의 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혹은 본인인증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을 경우에는 일체의 회원으로서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롯데손해보험과 금융거래 이력이 없거나 종료된 경우 회원상실(탈퇴) 처리가 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홈페이지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 시 이용자에게 전자금융거래 약관에 대한 동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보험상품 및 용역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보험계약의 체결
- 기타 홈페이지가 정하는 서비스

② 홈페이지는 불가피한 경우에 상품 및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보험상품 및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보험상품 및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홈페이지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는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홈페이지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서비스의 이용은 홈페이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홈페이지가 정한 날 및 시간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① 홈페이지는 시스템 등의 보수, 점검, 교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 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는 제4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③ 홈페이지는 ①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홈페이지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으며,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는 관련 법률상의 요청, 또는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을 안내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를 이 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보험계약체결, 유지, 손해사정, 보험금지급, 기타 대고객 서비스상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알려주는 경우
b.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 관련사항은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합니다.

제9조 홈페이지의 의무

① 홈페이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홈페이지는 보험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홈페이지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⑧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제11조 연결 “홈페이지”와 피연결 “홈페이지”간의 관계

① 상위 홈페이지와 하위 홈페이지가 하이퍼링크(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홈페이지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홈페이지라고 합니다.

② 연결 홈페이지는 피연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연결 홈페이지와 피연결 홈페이지는 독자적으로 점포를 운영하는 것으로 피연결 홈페이지와 이용자 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13조 분쟁조정

① 이용자가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고객의 소리'에 의견을 제시하면 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회사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최종변경일자 : 2022.07.08
이 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마련한 전자상거래표준약관(인터넷 사이버몰 이용표준약관)을 준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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