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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물 · 배상책임 접수안내

화재,풍수재 등 사고로 인한 재산손해 또는 타인에 대한 손해배상이 발생한 경우 보상처리를 받을 수 있는 보험금 청구 접수 안내입니다.

접수처

재물 / 배상책임 /펫보험

  • 고객 콜센터 : 1588-3344 / 팩스번호 : 02-2094-5973
  • 모바일 롯데손해보험 홈페이지

여행자보험 / 단체보험

  • 고객 콜센터 : 1588-3344 / 팩스번호 : 0507-333-9999
  • 우편 : 서울시 중구 퇴계로 10, 3층(남대문로 5가, 메트로타워) 롯데손해보험 고객지원센터 일반보험사고접수 담당자
    * 일반우편으로 송부시 분실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등기로 접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휴대품손해)온라인 사고접수 여행자보험(휴대품손해)사고접수하기

  • PC를 통한 사고접수는 여행자보험 휴대품손해만 청구 가능합니다.
  • 일부 상품은 인터넷접수가 불가하오니 팩스, 메일, 콜센터를 통해 접수바랍니다.
    (롯데카드회원 여행보험, 하나투어 여행자보험 등)
  • 보험계약의 피보험자가 직접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단,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팩스 또는 메일로 접수)
  • 온라인 보험금 청구는 반드시 청구서류를 파일로 첨부하셔야 합니다.
  • 청구에 대한 추가 요청사항 또는 안내사항이 있을 경우 담당자가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

보상절차

재물사고 : 화재,폭발,파열,붕괴,침강,풍수재 등으로 피보험자 소유의 재물이 피해를 입은 경우 Step1.사고발생 -가방서,경찰서 등에 신고하세요.필수사항은 아니지만 더정확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Step2.사고통보 -가까운지점이나,고객콜센터(1588-3344)로 사고사실 통보하세요. -화재나 긴급사고의 경우 즉시 현장출동하여 고객님의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 취해드립니다. Step3.현장조사 -보험회사 및 손해사정회사의 현장조사를 실시합니다. Step4.보험금청구서류제출 -보험금수령에 꼭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주세요. - 부족한 서류에 대해서는 추가요청을 드릴 수 있습니다. Step5.손해사정 - 사고원인,보험가액,손해액을 평가합니다. Step6.보험금지급 보험금을 고객님의 통장으로 입금해드립니다.

배상책임사고 : 피보험자가 타인의 신체 혹은 재산에 손해를 입혀 법률상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Step1.사고발생 -가방서,경찰서 등에 신고하세요.필수사항은 아니지만 더정확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Step2.사고통보 -가까운지점이나,고객콜센터(1588-3344)로 사고사실 통보하세요. -화재나 긴급사고의 경우 즉시 현장출동하여 고객님의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 취해드립니다. Step3.사고조사 -경우에 따라 서류제출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Step4.배상책임성립여부검토 - 보상 가능 및 과실여부를 검토합니다. Step5.합의 - 회사가 소송을 관리합니다. - 고객님께서 회사의 동의를 얻어 소송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Step6.보험금지급 합의 내용에 따라 합의금 · 보험금은 피보험자 또는 피해자가 직접 수령할 수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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